런닝머신이 야외 달리기보다 좋은 6가지 이유


조깅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보통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은 크게 런닝머신 옹호론자와 야외 조깅 예찬론자로 나뉘어 지는데요. 오늘은 런닝머신의 장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해요!


런닝머신에서 달리는 것이 좋은 이유


1. 관절 보호

런닝머신을 이용하는 것은 야외에서 조깅하는 것 보다 발목, 무릎, 엉덩이의 관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런닝머신은 달리는 사람의 보폭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일정한 리듬과 속도를 따라 달리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체중을 지탱해야 하는 주요 관절에 갑작스럽게 큰 하중이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런닝머신 업체들은 관절을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소재로 만들어진 런닝 벨트를 개발하는 등 런닝머신의 관절 보호 효과는 점점 더 향상되고 있습니다.


2. 칼로리 연소


달리기를 통해 연소되는 칼로리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매우 다양하지만, 'Precise running'의 컨텐츠 및 프로그램 관리자인 데이비드 시크는 런닝머신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야외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에 비해 달리기 그 자체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동일한 거리를 달리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야외 조깅을 하는 사람들이 마주하는 바람의 저항이나 추운 날씨, 오르막길 등이 칼로리 연소량을 늘려 준다고 주장하지만, 데이비드 시크는 오르막길 모드의 사용이나 실내 온도 조절 등의 수단을 사용하면 야외 조깅이 갖는 장점들을 실내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3. 변수의 통제


제한된 시간 안에 원하는 운동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런닝머신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야외 조깅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지만, 반대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관절 부상을 악화시키고 있거나 더 적은 칼로리를 연소하고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반면 런닝머신은 자신의 운동 강도와 운동량을 정확히 이해하고 개인의 운동 목표에 맞게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날씨의 영향


실내 운동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런닝머신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흐릿한 하늘을 보며 운동에 대한 자신의 의지를 시험 당할 일이 없기 때문에, 운동을 건너 뛰고 싶은 유혹으로부터 좀 더 자유롭습니다. 또한 썬크림을 바르지 않은 자연 상태의 피부로 달려도 화상이나 피부암을 걱정 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런닝머신 사용의 장점입니다.


5. 부상의 위험 감소


기초적인 안전 수칙만 제대로 지킨다면 런닝머신 위에서 넘어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런닝머신 위에서 넘어지는 사고가 생기더라도, 안전 클립만 제대로 사용하고 있다면 넘어짐과 동시에 런닝머신 작동이 중단되기 때문에 대형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또한 런닝머신 이용자들은 강렬한 햇볕에 의한 피부 손상을 걱정 할 필요도 없고, 미끄러운 빗길이나 빙판, 도로 위의 이물질을 걱정 할 필요도 없으며, 미세먼지나 꽃가루 알러지와 같은 모든 종류의 위험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야외에서 달리기와 걷기가 러닝머신보다 훨씬 좋은 이유 5가지



6. 트레이너의 도움


런닝머신을 사용하는 것은 체육관에 상주하는 트레이너와 운동 동료들로부터 여러가지 조언과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응급상황에 처한다면 즉각적으로 발견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고, 잘못된 자세로 달리고 있다면 올바른 자세에 대한 조언을 얻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