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명심해야 할 9가지 포인트


여름은 뜨거운 햇볕이 피지선을 자극해 유분이 더 활발히 생성되는 계절이기 때문에 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유분 관리를 위해 더 섬세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지성 피부인 사람들이 지켜야 할 피부 관리 수칙들을 알아 보세요.


1. 따뜻한 물로 세안하기


유분은 따뜻한 물에서 더 쉽게 용해되기 때문에 클렌징은 언제나 따듯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피지선을 자극하면 유분 생산이 더 촉진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안에 사용하는 물은 37도~40도 사이의 따뜻한 물이어야 합니다. 세안이 종료된 후에 차가운 물로 피부를 식히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2. 세안은 하루 2회


과도한 유분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긴 분들은 트러블의 원인이 '불결함'이라고 착각하고 과도하게 많은 세안으로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곤 합니다. 하지만 피지선을 과도하게 자극하지 않는 세안 횟수 하루 2회가 적당하고 여분의 유분은 기름종이 등을 사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살리실산, 구연산, 글리콜산 세정제


지성 피부에게 가장 좋은 세정제는 살리실산, 구연산, 글리콜산 성분을 기반으로 하는 젤타입의 세정제입니다. 세정 용품을 선택할 때에는 제품의 재료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사용하세요.


4. 스크럽은 주 2회 이하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 자주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듭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수분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더 많은 유분을 생산하려고 하기 때문에 스크럽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화이트 헤드가 더 빨리 차오르는 악순환이 계속 될 확률이 높습니다. 스크럽은 주 2회 이하로 유지하고 스크럽을 한 뒤에는 보습에 신경 써 주세요.


5. 가벼운 메이크업


유분이 쉽게 생성되는 여름에는 두꺼운 파운데이션 대신 색조가 들어간 보습 크림으로 기초 메이크업을 대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실리콘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들은 화장품이 모공으로 스며들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여름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6. 오염물질에서 얼굴을 보호하기


지성 피부인 사람들에게 여드름 문제를 일으키는 가장 큰 오염원은 손과 머리카락입니다. 피부에 머리카락이 닿지 않도록 헤어스타일을 정돈하고 땀을 닦을 때에는 손수건이나 티슈 등을 사용하여 위생적으로 닦아 내세요. 수정 화장을 할 때에도 면봉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토너 사용하기


토너는 여름의 지성 피부를 지키는 가장 중요한 화장품입니다. 이마와 코 주변의 기름진 부분을 토너로 닦아내면 토너의 수렴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냉각시키며 추가적인 피부 생성을 억제 해 줄 것입니다. 적절한 토너 사용은 모공이 더 커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8. 건강한 식단 유지하기


우리가 먹는 음식들은 피부의 상태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유분과 여드름이 많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기름진 음식과 설탕, 가공식품 섭취량을 줄여 피부의 염증 반응을 줄여 주세요. 멜론, 살구, 망고, 고구마, 당근, 시금치, 상추 등의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A가 많아 지성 피부를 진성지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충분한 물 마시기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수분이 충분한 피부는 수분을 보호하기 위한 유분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하루 8~10잔의 물을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