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관리법 5가지 아까운 속눈썹 빠지게 놔두지 말고 건강하게 유지하자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눈을 커보이게 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해보이는 효과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사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화장과 허술한 관리는 있는 속눈썹마저 떨어져나가게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하게 속눈썹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1. 눈화장 적게 하기


과도하게 두꺼운 젤 아이라이너, 무거운 마스카라, 열을 가해서 속눈썹을 고정하는 속눈썹 고데기 등, 속눈썹에 닿는 모든 메이크업 제품들은 속눈썹을 약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속눈썹의 모량을 증가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속눈썹 한 올 한 올의 굵기를 두껍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속눈썹을 얇아지게 하는 과도한 눈화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깨끗하게 클렌징하기


잠들기 전에 눈화장을 완벽하게 지우는 것은 속눈썹과 시력 관리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속눈썹이 화장품과 엉겨붙은 상태로 비벼지는 것은 눈의 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속눈썹 화장품을 제거 할 때는 속눈썹 뿌리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한 방향으로 부드럽게 화장품을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하루 두 번 속눈썹 세척


속눈썹은 적어도 하루 2회의 세척이 필요합니다. 면봉이나 속눈썹 브러쉬에 물을 뭍히고, 눈을 감은 뒤, 속눈썹 뿌리에서 끝까지 속눈썹을 빗어준다는 느낌으로 속눈썹을 세척 해 주세요. 특히 속눈썹의 뿌리 부분에 먼지가 엉겨붙지 않도록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눈꺼풀 마사지하기


손을 완벽하게 씻은 후에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조심스럽게 마사지 해 주세요. 눈꺼풀 마사지는 속눈썹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속눈썹을 두껍고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눈꺼풀에 자극이 갈 정도로 세게 문지르는 것은 주름을 만들고 각막에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깨끗한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인조 속눈썹 사용 자제하기


속눈썹의 뿌리 부분에 접착제를 바르고 인조 속눈썹을 부착하면, 주변의 자연 속눈썹의 뿌리가 상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입니다. 대부분의 인조 속눈썹은 무거운 무게 때문에 눈꺼풀에 피로를 누적시키고 주름을 만들 뿐만 아니라, 인조 속눈썹을 탈부착 하는 동안 진짜 속눈썹들이 뽑혀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