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하기 싫은 날을 극복하고 동기부여를 유지하는 6가지 방법


의욕에 넘쳐서 휘트니스센터의 장기 이용권을 결제 했지만, 언젠가부터 운동에 빠지는 날이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운동화도 찾아 오지 못한 채로 센터에 대해 까맣게 잊어버린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을 위해 운동 하기 싫은 날의 게으름을 극복하게 도와주는 작은 팁들을 소개합니다.


1. 불 켜고 음악 틀기


아침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괴로운 시간은 알람 소리를 듣고 침대에서 빠져 나오는 순간입니다. 아침 운동을 건너 뛰고 이불 속에 안주하고 싶은 기분이 들 때에는, 스탠드나 전등을 켜고 휴대폰으로 운동 할 때 자주 듣던 음악을 켜세요. 밝은 빛 아래에서 활기찬 음악을 듣는 것은 졸음을 떨치고 일어나 운동을 시작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2. 운동하러 가는 길에 몸풀기


외부 센터에서 운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 보다는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가벼운 조깅을 하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정말로 운동을 하기 싫은 날에는 '센터 앞에 가서도 기분이 나아지지 않으면 돌아오자'는 마음으로 일단 출발하세요.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는 기분 전환 효과를 주는 훌륭한 준비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3. 롤 모델의 SNS를 팔로우 하기


당신에게 운동에 대한 영감을 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의 SNS 계정을 팔로우 하는 것도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워너비 몸매를 갖고 있는 스타나 다양한 운동 방법을 포스팅하는 트레이너,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몸매 변화를 기록하고 있는 친구 등,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들과 일상을 당신의 삶에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수단으로 활용하세요.


4. 친구 만들기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들어 운동을 '나 자신과의 약속'이 아닌 '사회적인 약속'으로 만드는 것도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만일 같이 운동 할 친구가 없다면 체육관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꾸준히 같은 시간에 체육관에 들러 운동하면서 자주 보이는 사람들에게 눈 인사를 건네 보세요. 서로의 존재를 인식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운동의 즐거움이 늘어납니다.


5. 아침 운동하기


일찍 잠들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가벼운 운동을 실천하는 것은 가장 견고한 운동 루틴 중 하나입니다. 퇴근 후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술자리나 드라마 시청, 영화 관람 등의 수 많은 유혹을 뿌리치고 체육관으로 가야 합니다. 하지만 아침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는데 성공하기만 한다면 운동과 경쟁할 만한 흥미로운 스케쥴이 없어 더 쉽게 운동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6. 변명하지 않기


운동을 포기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일까지 제출해야 할 숙제 때문에' 혹은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의 약속 때문에' 와 같은 합리적인 이유로 운동을 건너 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예외적인 날들이 늘어나면서 운동 시간은 다른 일에 활용할 수 있는 여분의 시간이라는 인식이 생겨나고, 점점 운동을 빠지는 날들이 늘어납니다. 처음부터 변명을 만들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