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리프트 효과 매일 하면 내 몸에 이런 변화가 생긴다?

 

 

 

근력운동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이 스쿼트와 데드리프트입니다. 두 가지 모두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만큼 효과가 좋은 운동이지만 데드리프트는 스쿼트만큼 주목을 받지는 못하는 거 같아요.  하지만 데드리프트의 효과를 알고 나면 스쿼트 만큼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끼실 거예요. 

데드리프트를 하면 생기는 내 몸의 변화 효과

1. 지방연소

근력 운동은 운동이 끝나고 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방을 소비합니다. 여러 실험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때 데드리프트와 같은 다관절 근력운동을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검증되었습니다.

 

2. 자세교정

등, 허리와 힙 등 신체의 후면에 있는 근육은 자세를 바로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데드리프트는 이런 바른 자세를 잡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근육을 발달시킵니다.

 

3. 매력적인 뒷태

남성은 우람하고 튼튼한 등과 허리, 여성은 섹시한 힙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데드리프트는 힙 뿐 아니라 힙 위아래로 이어지는 모든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예쁘고 멋진 S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4. 전신 근력향상

운동생리학자 케빈팔리에 의하면 데드리프트가 모든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가장 많은 근육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없어 꼭 한 가지 운동만 해야 한다면 데드리프트를 선택하세요!

 

 

5. 실전형 근육

벤치프레스와 같은 자세는 실제 생활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데드리프트는 집에서 소파를 옮겨야 할 때 짐을 차에서 내릴 때 실제로 사용되는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6. 성장 호르몬 촉진

척추는는 주요 신경이 많이 지나가는 중요한 부위인데요. 데드리프트를 통해 등과 허리를 자극하면 테스토스테론과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됩니다. 이런 호르몬들은 근육의 회복과 성장, 지방감소를 촉진합니다.

 

 

7. 심장건강

데드리프트를 집중해서 반복하다 보면 마치 달리기를 한 것처럼 숨이 차는 걸 느끼실 거예요. 데드리프트는 근육의 강한 수축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킵니다.

 

8. 부상방지

데드리프트를 통해 몸의 중심에 가까운 허리, 코어, 허벅지, 엉덩이 등의 근력이 튼튼해지면 운동을 하다 겪게 되는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로 섭취하면 좋은 식품 모음

단백질 보충제
58,480원~

최대후기(29,301)
나우푸드 아르기닌
23,700원~

최대후기(32,975)


스포츠 리서치 오메가3
30,900원~

최대후기(27,225)


단백질14g 무설탕 탄산 프로틴 스파클링 상품 보러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