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살 빼기 운동 요가 코브라자세 매일 하니 오와!


뒷모습은 그래도 괜찮았는데..

어느 날 거울에 비춰보니 허리까지 살이 붙어있는 모습을 보면 사태의 심각성을 느낍니다. 복부는 엄청 관리를 하면서 등이나 허리 쪽 관리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는 건강을 위해서나 외모를 위해서나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부위예요.


코브라 자세는 허리 살 빼기에도 좋지만 다른 여러가지 이점도 있습니다. 그럼 한번 배워볼까요?


허리살 빼기 코브라 자세

(출처:msn건강)


1.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접어 손바닥을 가슴 옆 쪽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2. 천천히 가슴을 들어 올리세요. 손은 바닥을 밀어 올리며 보조해줍니다.



3. 2~6 번 깊은 호흡과 함께 자세를 유지하고 내려와서 동작을 2~3회 반복합니다.



주의 사항


* 자세가 익숙해지면 팔을 더 밀어 올리고 목을 뒤로 해서 강도를 높이고 목까지 스트레칭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유연성에 맞게 하세요. 무리한 동작은 오히려 등과 허리, 목을 긴장시킵니다. 팔을 가슴 옆쪽이 아니라 앞쪽에 두고 하면 초보자들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허리에 통증이 있는 분, 임신한 상태에서는 이 동작을 하시면 안되요.


요가 코브라 자세 운동 효과




– 어깨와 가슴을 펴주고, 척추의 정렬을 바로 해주어 상체 전반의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가슴을 펴주는 자세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 복부근육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복부 운동이나 코어 운동 후에 해주면 좋습니다.


– 상체를 세우며 허리가 강화되고 팔로 상체 자세를 보조하면서 팔과 어깨의 힘이 강화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