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조깅 요령 5가지

 

종아리는 운동을 하거나 시술을 해도 좀처럼 그 모양을 바꾸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조깅을 통해서 종아리 살을 뺴고 싶다면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종아리 사이즈를 줄여 보세요!

 

1. 뒷꿈치가 먼저 닿도록 달리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앞꿈치(발가락 아래의 '발볼' 부분)가 지면에 먼저 닿는 형태의 걸음걸이를 갖고 있으며, 어떤 분들은 발의 바깥 날이 가장 먼저 지면에 닿는 방식으로 걷기도 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걸음 걸이는 종아리 살을 뺴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종아리 살을 빼려면 뒷꿈치가 지면에 먼저 닫는 걷기 및 달리기 자세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이 자세는 종아리 뒷부분의 근육을 길게 자극하여 두께 증가 없이 근육을 풀어 주고 지방을 연소합니다.

 

2. 오랫동안 느리게 달리기

 

단거리 스프린터들과 마라토너들의 종아리를 비교해보신 적이 있다면 어떤 형태의 달리기가 종아리를 가늘게 만드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동량을 극단적으로 끌어 올린 프로 마라토너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장거리 선수들은 종아리를 '닭다리'처럼 보이게 만드는 가자미근이 슬림한 편인데, 이것은 평지에서 천천히 오래 달리는 것이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키고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3. 런닝머신 활용하기

 

종아리 사이즈를 줄이고 싶은 분들은 야외에서 달리는 것 보다 런닝머신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조깅 코스의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은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킬 여자기 있습니다. 게다가 일단 달리기를 시작하면 '빠르게 달리고 싶은 욕망'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일정하게 느린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런닝머신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최대한 가볍게 달리기

모래주머니나 덤벨, 물병 등을 가지고 달리는 것은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 체중 감량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종아리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라면,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킬 여지가 있는 무거운 물체들은 모두 내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종아리에 가해지는 하중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공중에서 달리는 것(하늘자전거 등)을 추천하는 경우도 많은데, 누운 자세로 하반신의 체중을 허리로 감당하는 것 보다는 지면을 달리는 것이 더 오랫동안 운동하는데 유리합니다. 

5.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큰 근육을 길고 가늘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종아리를 슬림하게 만드는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벽 앞에서 한 발은 앞으로 내밀어 구부리고 반대쪽 발은 뒤로 쭉 뻗어 줍니다. 뒤로 뻗은 발의 종아리 근육이 최대한 팽팽하게 당겨지도록 서면서, 종아리에 하중이 가지 않도록 양 손은 벽을 짚고 서서 3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동작을 양쪽 1세트로 3회 반복하는 것을 조깅의 마무리 운동을 활용 하세요.

 

종아리 알빼는법 마사지 스트레칭 도구

제스파 종아리 마사지기
56,000원~

최대후기(2,303)
종아리 요가링
8,000원~

최대후기(3,896)


종아리 의료용 압박스타킹
16,900원~

최대후기(6,691)

종아리 관련 상품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