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2(리포플라빈)의 효능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필수 비타민


비타민B2(리보플라빈)은 혈액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피부와 모발을 윤기나게 만들고, 노화를 늦추며, 암, 두통, 빈혈 등을 예방하는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B2의 정확한 효능에 대해 확인해보아요!


1) 두통과 편두통 완화

비타민B2가 두통과 편두통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의학적으로 충분히 입증 된 사실이며, 두통 때문에 병원에 가면 대부분의 의사들은 400mg의 고용량 비타민B2를 처방합니다. 리보플라빈은 두통의 예방, 통증 완화, 지속 시간 감축 등에 두루 효과적인 영양소이므로, 고질적인 두통이나 편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리보플라빈 보충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2) 안구 건강 증진

리보플라빈은 안구와 각막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평소에 리보플라빈을 충분히 섭취하면 백내장, 원추 각막, 녹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데 상당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내장이 발병했을 때 각막 표면에 액상 리보플라빈을 도포하여 비타민이 각막 속으로 침투하도록 하면 각막의 강도가 증가하면서 녹내장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빈혈은 적혈구 생산량의 감소로 인해 혈액에 산소를 원활하게 전달할 수 없을 때 주로 발생하고, 월경 등의 출혈 사건으로 인해 다량의 피를 소실할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빈혈이 자주 발생하시는 분들은는 적혈구의 생산과 산소 운반을 도와주는 비타민B2를 충분히 섭취하여 빈혈 증세를 완화시켜 보세요. 리보플라빈은 산소결핍과 적혈구 부족으로 인한 피로, 호흡 곤란, 운동능력 상실 등의 빈혈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리보플라빈이 결핍되면 겸상 적혈구성 빈혈이 발생하기 쉬워진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4) 에너지 공급

비타민B2는 음식물을 대사하여 뇌와 신경, 소화기관, 호르몬 기능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추출하는데 사용됩니다. 리보플라빈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모두의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리보플라빈이 결핍되면 정상적인 음식물 소화가 사실상 불가능해지고, 성장과 신체 회복, 신체 기능 유지에 차질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리보플라빈은 갑상선 활동과 부신 기능 조절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신경계 조절, 만성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 식욕 유지, 에너지 공급, 체온 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리보플라빈이 결핍되지 않도록 식습관에 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항암 작용

체내에서 글루타티온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려면 리보플라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글루타티온은 활성 산소를 파괴하고 간을 해독하는 물질로써, 신체의 노화를 늦추고 면역체계의 대부분이 저장되어 있는 소화기를 보호하며, 소화기가 음식물로부터 더 많은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의 몇몇 연구는 리보플라빈의 항산화 활동이 직장암, 식도암, 자궁 경부암, 전립선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 냈으며, 다른 암과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6) 피부와 모발 보호

콜라겐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에 탄력을 유지시키고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더해주는 물질입니다. 리보플라빈은 이 콜라겐 수치를 높은 상태로 유지하는데 관여하며, 피부 염증 및 입술 주름, 각종 노화의 징후를 지연시키는데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