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이상 체중을 확인하지 않는다. 대신 내가 이 순간 얻은 것들에 대해 확인한다.


저는 이제 살이 얼마나 빠졌나 확인하기 위해 체중계에 오르지 않습니다. 그보다 저는이 순간에 집중합니다. 체중에 집착하며 매일 매일 체중을 확인하고 자신의 가치를 그 숫자에 두는 악순환에 빠졌던 순간도 있었지만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체중이 줄자 저의 삶은 엄청난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런 것들을 바라보니 더이상 체중계에 찍히는 숫자는 중요하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 가치는 셀 수 없을 만큼 엄청납니다


저는 이제 아이들과 함께 밖에 나가 얼마나 쉽게 그들을 쫓아 다니며 바보 같은 게임을 할 수 있는지를 알아차렸습니다. 가족과 함께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지치지 않고 하루종일 걸을 수 있습니다. 트램폴린 위에서 아이들과 함께 신나께 뛰어 놉니다.


우리는 신나는 여름을 보내고 있으며 더이상 늦게까지 빈둥대며 잠을 자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가족이 이렇게 활동적인 놀이를 하며 즐길 때 저는 한켠에 앉아서 구경만 했습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기 전에 제가 놓쳤던 모든 행복과 재미를 생각해봅니다. 저는 더 이상 이런 행복을 놓치지 않기로 다짐합니다. 


얼마전에는 친구들과 교외로 나가 산책을 했습니다.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고, 따듯한 햇볕을 즐깁니다. 옷은 헐렁해지고 다리는 계속 강해집니다. 전에는 가만히 있어서 숨이 찼습니다. 이제 저는 하루종일 웃고 떠들며 친구들과 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 다른사람 같이 보여요"

가족과 친구들에게 이런 칭찬을 들을 때가 많습니다.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단지 제 육체적인 변화만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들이 계산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해 느끼고 있습니다.


아들이 저를 들어서 돌려달라고 매달립니다. 저는 아들을 쉽게 들어 올려 바보처럼 신나게 데리고 놀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칼로리 계산도 하지 않습니다. 저는 단지 몸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먹고 활동적으로 하루를 보냅니다. 평화로움과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해지는데 집중할 수록 더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피부도 더 좋아졌습니다. 제 몸은 여러 방면에서 좋게 바뀌고 있습니다. 자존감은 올라가고 매사에 긍정적입니다. 


저는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운동을 합니다. 제 몸은 소중하기 때문에 건강을 우선순위로 삼습니다. 그리고 육체적 건강 뿐 아니라 정신건강도 중요하므로 다시는 숫자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숫자에 집착하는 순간 더이상 이런 즐거움을 누릴 수 없게 됩니다. 순간을 즐기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