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기르는법 9가지 바로 따라해봐야겠네!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분이 두피로 전달되는 과정이 얼마나 원활히 진행되는가, 그리고 잘라내야 할 손상 부위를 짧게 유지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머릿결을 건강하고 윤기있게 유지하면서 두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다양한 방법과 주의사항들을 확인하고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를 개선 해 보세요!


1. 갈라진 머리카락 다듬기


당연히, 머리 끝을 잘라내면 머리카락의 길이는 더 짧아집니다. 그리고 모발의 성장은 두피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머리 끝을 잘라낸다고 모발이 더 빨리 자라는 것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헤어 전문가들은 건강한 머리 기르기를 위해 갈라진 머리끝을 다듬어야 한다고 조언하는데요, 그 이유는 갈라진 머리카락을 방치하면 갈라지는 부위가 점점 길어지면서 머리카락 아래에서부터 건강한 모발을 '잡아 먹는'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갈라진 머리카락은 언젠가는 반드시 잘라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건강한 부분까지 손상되기 전에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2. 샴푸를 할 때 컨디셔너도 하기


모발 전문가들은 머리카락이 한 번 젖었다 마를 때 마다 컨디셔닝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당신이 어떤 드라이어를 사용하더라도 젖은 머리카락을 건조시키는 과정은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끝부분이 갈라지는 현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머리를 건조시키기 전에 컨디셔닝 과정을 통해 모발에 지질과 단백질을 보충하고 큐티클을 보호해야 합니다. 컨디셔너 사용은 모발을 건강하고 빠르게 기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헤어 케어 단계입니다.


3. 샴푸는 최대한 적게, 부드럽게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샴푸는 청결한 모발 관리에 필수적인 활동이지만, 머리카락을 길게 기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머리를 감는 횟수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의 놀라운 세척력은 더러운 이물질 뿐만 아니라 당신의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천연 오일 성분까지 세척해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대로 머리카락을 박박 비벼가며 샴푸하지 마세요. 샴푸 거품으로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 하고 머리카락은 두피에서 흘러내린 거품을 샤워기의 물로 헹궈내는 정도로만 관리해도 충분합니다.


4. 찬물로 헹구기


찬물로 머리카락을 행구는 것은 긴 머리를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를 빨라지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찬물은 모발 바깥부분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모발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도와줍니다. 찬물로 헹궈진 머리카락은 드라이어의 열기로부터 더 적게 손상되는 경향이 있으며 두피의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 해 주기도 합니다.


5. 헤어 오일 사용하기


어깨에 닿을 정도로 긴 머리카락은 대부분 태어난지 몇 년이나 지난 것들이기 때문에 오일을 사용해 외부에서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오일을 머리카락에 펴바르고 10분간 방치하여 머리카락이 영양분을 흡수 할 시간을 주세요, 그리고 평소와 같은 방식으로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해 오일 잔여물을 제거 해 주시면 모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영양분 부족으로 중간에 끊어지는 머리카락만큼 머리 기르기를 방해하는 요소는 없습니다. 주 1회의 헤어오일 요법으로 머리카락 건강을 지키세요.


6.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


새로운 머리카락을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식단이 머리카락을 생성하기에 적절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만일 식단 관리에 집중 할 자신이 없다면 단백질 섭취량을 유지하는데 집중하면서 비타민B 성분이 충분히 들어있는 보충제를 복용하도록 합시다. 만일 이미 복용중인 약물이냐 영양제가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보충제를 고르세요.


7. 부드러운 베개 사용하기


면이나 린넨 등의 거친 소재로 만들어진 베개를 사용하고 있다면 실크나 새틴 소재의 베개로 바꿔 주세요. 우리는 잠자는 동안 끊임없이 뒤척이며 베개에 머리카락을 비비고 있기 떄문에, 베개의 표면이 거칠거칠하다면 상당한 모발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8. 타월로 머리 감싸지 않기


머리를 감은 후에 타월로 젖은 머리카락을 감싸 올려 터번처럼 휘감고 있는 습관은 영양이 부족한 푸석한 머리카락이 엉키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입니다. 그리고 손상된 머리카락이 타월 터번 속에서 비벼지면 대부분 끊어지거나 부스러지기 때문에 보기 흉한 잔머리들이 생겨나게 만드는 습관이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은 욕실 안에서 타월로 털어내듯 물기를 제거 한 후에 시원한 바람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말려 주세요.


9. 포니 테일 스타일


머리카락을 모아서 묶어주는 포니테일 스타일은 두피에 적당한 자극을 주고 머리카락을 손쉽게 관리하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머리를 묶을 때 두피가 아플 정도로 당겨 묶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포니테일을 묶는 위치를 매일 조금씩 이동시켜 주시면 두피의 특정 부위에 강한 부담이 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의 오염과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