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자세 시간과 운동법 배워보기 매일 하면 엄청난 변화가 생겨요

플랭크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코어 운동의 기본자세 입니다. 운동 방법도 비교적 간단해서 쉽게 배울 수 있구요. 움직임이 없어 불편한 옷차림에도 따로 시간 내지 않아도 틈틈이 운동 할 수 있어요.



코어란 몸의 한부위를 지칭하는게 아니구요. 몸의 중심부근 안팍의 근육(복횡근, 다열근, 골반기저근, 횡경막 외 여러 인접근육)을 말합니다.


코어는 평소 생활할 때, 그리고 운동할 때 척추와 골반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근육입니다.


거의 모든 움직임에 관여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코어 근육은 항상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위가 발달하면 신진대사가 증진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근육! 코어를 발달 시키는 운동 법이 바로 플랭크!


플랭크의 효과는 정말 놀라워요. 매일 꾸준히 한다면 틀어진 체형을 교정하고 요통을 줄여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플랭크 효과 매일 1분씩 하면 당신의 몸은 이렇게 달라집니다.


플랭크 자세 시간 운동법 

사진처럼 팔꿈치로 몸을 받쳐 엎드린 후 버티기만 하면 되요. 참 쉽죠? 하지만 실제로 플랭크를 해보면 생각처럼 쉽진 않을 거에요.


이 간단해 보이는 운동법이 실제로는 이렇게 많은 근육을 사용한답니다!


기본적으로 코어에 근력이 약한 분들은 A, B, C 처럼 잘못된 자세로 하게 될 수도 있어요. 버티다가 힘들면 어깨가 움츠러들거나 힙이 아래로 내려가면 허리가 아치형으로 휘어지게 되는데요. 


그런 자세에서는 코어에 힘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복부에 긴장을 유지하고 몸이 어깨부터 발목까지 몸이 일자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은 각자 체력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에는 20초 버티기 5번 도전해보세요! 익숙해지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 한번에 3분까지 늘려보세요!



플랭크 기본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에 바닥을 대고 해도 됩니다. 무릎을 들고 하다가 지쳐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려울 때 활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