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효과 매일 1분씩 하면 당신의 몸은 이렇게 달라집니다.

플랭크는 정말 간단하면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몸만 엎드릴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플랭크를 하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매일 1분씩 플랭크 하면 이런 효과까지


1. 코어가 강해집니다.


플랭크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효과는 역시 코어근육의 강화입니다. 코어는 상체와 하체를 잇는 중요한 위치에서 우리몸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신체적 활동에 사용됩니다.


2. 허리 통증이 완화됩니다.


플랭크를 통해 코어를 강화하면 강한 허리 보호대를 두르고 있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에서 가장 다치기 쉬운 부위로 운동중에, 생활에서 허리를 다칠 위험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3.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매일 플랭크를 포함한 간단한 운동을 하면 근육, 힘줄, 인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플랭크는 쇄골과 견갑골, 허벅지와 발가락의 근육을 늘려주어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4. 체지방이 감소합니다.


플랭크는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별 도움이 안될거라는 생각은 오산입니다. 왜냐하면 플랭크를 할 때는 많은 근육이 사용되고 근력이 강화되고 근육량이 많아지면 그만큼 많은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우리 몸에 근육이 1kg 증가할 때마다 하루에 약 100칼로리를 더 태우게 됩니다. 그만큼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됩니다.


5. 자세가 바르게 변합니다.


플랭크를 하면 신체의 벨런스와 자세가 좋아집니다. 오래 앉아서 모니터나 책을 보다보면 구부정한 자세로 변하게 되는데 플랭크를 통해 코어를 발달시키면 오랫동안 허리를 바르게 세우고 앉아있을 수 있게 됩니다.



6. 매일 하는 일이 쉬워집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코어는 모든 신체활동에 관여합니다. 때문에 플랭크를 통해 코어를 발달시키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게되는 신체적 활동, 예를들면 청소를 하거나, 쇼핑을 할 때도 피곤함을 덜 느끼게 됩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오랜 사무일을 하다보면 어깨와 목이 경직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습니다. 플랭크는 이런 이런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다른 근력운동의 효과처럼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불안증세도 완화됩니다 (미국 듀크대학 제임스 박사의 연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